습진은 크게 내인성과 외인성으로 구분됩니다. 외인성습진을 확인이 가능한 외부물질(알레르겐 또는 자극성물질)과 접촉한 부위에 습진이 발생합니다. 내인성습진은 전적으로 체질적인 요인에 의한 것이지만 정확한 병리학적 기전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내인성습진은 질환의 임상적인 형태에 따라 분류됩니다. 아토피피부염을 제외한 내인성습진은 화폐상습진, 손발의 습진, 울체습진, 건성습진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류는 언제나 명확하게 구분되지 않으며, 종종 2~3가지 형태가 복합된 양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한종류의 내인성습진이 있는 환자는 향후에 다른 종류의 습진이 하나 또는 복합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습진은 만성피부질환으로 보통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는데 송등, 팔, 허벅지, 엉덩이등 인체 어디서나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증상이 좋아지다가도 겨울철이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증상이 더욱 심해지고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병원인은 세균, 바이러스, 진균감염, 금속알레르기, 곤충에게 물린 상처, 유전적인 요인이 있다고 추정됩니다.
저희 이정훈 한의원은 3단계의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천연한방외용제, 피부치료한약을 이용하여
인체내외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면역기능, 피부항노화기능을 향상시켜 무좀과 습진을 치료합니다.
습진치료를 위해서는 일시적으로 염증을 억제하는
대증치료(스테로이드연고나 면역억제제)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닙니다.
한의학에서는 체질적인 문제와 내부장기의 부조화등 인체의 전반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재발없이 치료가 가능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인체내부의 순환장애를 해결해 면역력을 활성화시켜 정상피부조직을 재생하고 원래의 피부로 만들어주는 원인치료를 중심으로 합니다.
한의학적 면역치료로 피부면역력과 재생력을 높여주면 인체스스로 피부질환이 자연치유되므로 치료는 물론 재발률도 낮추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